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프롬프터 안 나와 2분간 침묵한 尹…"딱하다"VS"진행안내 기다렸다"



국회/정당

    프롬프터 안 나와 2분간 침묵한 尹…"딱하다"VS"진행안내 기다렸다"

    핵심요약

    자막·대본 송출해주는 기기인 프롬프터
    윤석열, 포럼서 프롬프터 안 나와 2분간 침묵
    이재명은 프롬프터 사용하지 않고 연설
    민주당 "딱하다"

    2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글로벌리더스포럼2021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국가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2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글로벌리더스포럼2021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국가 미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2일 열린 대선 주자 초청 포럼에서 프롬프터(자막 노출 기기)가 작동하지 않아 2분 간 침묵하며 연설을 진행하지 못하는 일이 벌어졌다. 

    윤 후보와 이 후보 등 각 당 대선 후보는 이날 오전 TV조선 주최 '글로벌 리더스 포럼 2021'에 참석해 기조연설에 나섰다.

    먼저 기조연설에 나선 이재명 후보는 프롬프터 없이 약 10분 간 기초과학·첨단기술에 대한 국가의 투자, 기반시설 구축, 미래 인재 양성 방안 등에 대해 연설했다.

    다음 연설자는 윤 후보였다. 윤 후보는 사전에 준비한 '국가 미래비전'을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프롬프터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약 2분 간 침묵 속에 시간을 보냈다. 이후 주최 측의 조치로 프롬프터가 작동되고 나서야 윤 후보는 연설에 나섰다.

    윤 후보의 침묵 연설에 민주당은 맹공을 퍼부었다. 백혜련 최고위원은 "프롬프터 없이는 연설도 하지 못하는 이런 분이 대통령 후보인가"라고 비판했고, 김상희 국회부의장도 "프롬프터 없이는 한 마디도 안 나오는 윤석열 후보가 딱하다"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이재명 후보는 프롬프터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린다"는 내용의 공지 문자를 보내며 우회적으로 윤 후보를 비판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언론 공지를 통해 "주최 측의 전적인 기술적 실수"로 윤 후보 연설 순서에 프롬프터가 작동되지 않았다며 "생방송 중이었으므로 돌발상황에 대한 주최측의 진행 안내를 기다리는 것이 상식적이고 당연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방송 진행 관련 기술적 실수로 진행이 안 된 것을 두고 행사에 초대받아 참석한 사람에게 책임지고 수습했어야 한다는 주장은 억지일 뿐"이라고 민주당의 공격을 반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