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복지장관 "방역강화 대책 29일 발표…방역패스 확대 논의"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보건/의료

    복지장관 "방역강화 대책 29일 발표…방역패스 확대 논의"

    핵심요약

    당초 26일 발표에서 연기…"추가 논의 필요해"
    장관 "확진자 64%가 돌파감염…고령층은 85%"
    "관계부처와 방역패스 적용 확대 등 논의 중"
    25일 일상회복위서 '일상회복 중단' 논의 안 해

    서울 송파구보건소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서울 송파구보건소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정부가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는 대책을 오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당초 26일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발표를 연기했다.

    구체적으로 방역패스 적용 확대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권덕철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다음주 월요일 종합적인 대책을 상세히 말씀드리겠다"며 "이른바 방역패스 확대를 관계부처 간 신중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이날 방역 강화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전날 열린 일상회복지원위원회 논의 내용을 토대로 관계부처 및 업계, 단체 등과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발표를 연기했다.

    권 1차장은 "정부의 대책을 종합적으로 발표하기 위해 어제 일상회복위원회를 거쳐서 국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며 "부처 간 논의를 거치면서 보다 세밀한 검토를 추가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4차 유행에 대해 권 1차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의 길로 들어선 후 불과 4주만에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가장 큰 난관을 겪고 있다"며 "하루 확진자 수가 4000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고령층의 감염 확산으로 위중증자와 사망자가 빠르게 늘어 수도권의 중환자 병상이 한계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드러면서 접종을 완료했음에도 코로나19에 확진되는, 이른바 돌파감염이 급증했다고 우려했다.

    권 1차장은 "오늘까지 전국민의 79.4%가 2차접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중 64%가 돌파감염에 해당한다"며 "특히 60대 이상의 확진자 중 85%가 돌파감염자"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방역강화 대책 중 하나로 방역패스 적용 확대를 논의 중이다. 권 1차장은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이른바 방역패스의 확대를 관계부처 간 신중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날 일상회복지원위에서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을 잠시 중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