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시, '2021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광주시 제공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는 6일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 대강당에서 '2021 광주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광주자원봉사자대회는 매년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정부 및 광주시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 수여, 봉사시간에 따라 부여하는 자원봉사 영예인증자 및 봉사왕 등에 대한 영예인증서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정부유공자 표창은 국무총리상의 경우 임오순(남구 방림2동자원봉사캠프 총무)씨 등 3명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서기수씨 등 7명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SWA오케스트라와 한국미술협회 소속 화가 서유나씨 등 28명이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봉사활동 누적시간에 따라 영예를 부여하는 자원봉사 영예인증 대상은 1만 시간 이상 봉사활동 시간이 누적된 봉사왕 6명을 포함해 총 587명이 선정됐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자원봉사자의 땀과 노력이 광주공동체를 안전하게 지켜냈으며, 광주는 누구나 도움을 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사람 온기 가득하고 따뜻한 광주,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열어가는데 힘과 지혜를 더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