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희룡 "'대장동 로비자금' 단서 공개, 유동규 압색직전 李 측근과 통화"



국회/정당

    원희룡 "'대장동 로비자금' 단서 공개, 유동규 압색직전 李 측근과 통화"

    국민의힘 원희룡 중앙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이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국민의힘 원희룡 중앙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이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국민의힘 원희룡 선거대책위원회 정책총괄본부장은 16일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선거자금으로 쓴 의혹이 있는 '대장금 로비자금' 43억원과 관련해 대장동 분양대행업체가 남욱 변호사에게 건넨 단서가 될만한 계약서와 내용증명 등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또 뇌물수수 등으로 구속기소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지난 9월 검찰 압수수색 직전, 이 후보의 성남시장 재임 당시 '1호 수행비서'인 백종선 씨와 통화했다고 밝혔다.

    원 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분양대행을 하게 될 박영수 전 특별검사의 외사촌동생, 토목업자로부터 각각 23억원, 20억원씩 대장동 사업자 로비자금 43억원을 조성해 이 자금이 유동규에게 전달돼서 이재명의 선거비 및 변호사비용, 기타 정치자금에 쓰여진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남욱 변호사. 이한형 기자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남욱 변호사. 이한형 기자그는 남욱 변호사가 분양대행업체를 통해 조성한 43억원 중 2억원은 며칠 전 극단적 선택을 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에게 전달됐다면서 "나머지 41억원이 누구에게 전달돼 어떤 명목으로 쓰여졌는지 수사해야 하는데 검찰이 수사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원 본부장은 또 "(검찰 압수수색 당시) 정진상 부실장 외 이 후보 최측근이 관여돼 있다고 폭로했었다. 그게 백종선 씨"라고 밝혔다. 앞서 원 본부장은 유 전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전 이 후보의 '복심'과 두 시간여 통화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 유 전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당시 창 밖으로 집어던진 휴대전화를 가져간 사람에 대해 "검찰은 한 시민이 휴대전화를 가져다준 것으로 하지만, 정 부실장 및 백씨 지인이 가져갔다. CCTV에 얼굴이 안 나타나는 각도로 우산까지 쓰고와서 폰을 집어갔다"고 주장했다.

    원 본부장은 검찰이 정 부실장의 휴대전화와 백씨를 조사하지 않고 있다며 빠른 수사를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