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상반기 교육과정 수강생모집

전국일반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상반기 교육과정 수강생모집

    서부·중부·남부·북부 4개 캠퍼스 동시 모집, 195개 교육과정에서 수강생 4,594명 모집
    50이후를 준비하는 서울시민 대상,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온·오프라인 과정 병행
    사회적 변화 및 50+세대 수요 맞춤형 콘텐츠 개발, 역량개발·사회참여 교육 확대
    21일(월)부터 50+포털 통해 세부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 가능

    50플러스캠퍼스 수강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시 제공50플러스캠퍼스 수강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시 제공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21일(월)부터 50플러스캠퍼스 상반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세대가 50이후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다양한 일과 활동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4개 캠퍼스(서부·중부·남부·북부)를 통틀어 상반기 총 195개의 교육과정을 개설, 4,594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체 교육과정은 자아성찰과 삶의 전환을 돕는 '자기이해', 인생후반기 진로 개척과 새로운 삶의 정착에 필요한 '역량개발', 50+세대의 능력과 재능을 사회에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참여' 등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전체 과정의 일부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 변화와 50+세대의 높은 수요에 발맞추어, 역량개발 및 사회참여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먼저, 50+세대의 실질적 일·활동에 도움이 되는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전체 교육과정의 53%로 확대했다. 디지털역량 강화 교육콘텐츠를 정비·신설하여, '메타버스 탐험대' 등 70개 과정을 운영하고, 'MZ세대 소통 역량 향상 워크숍' 등 사회 내 세대갈등 및 소통문제 개선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년 증가하는 중장년층의 활동 욕구를 반영하여 사회참여를 돕는 과정도 확대했다. 교육 수료 후 사회공헌활동이나 일자리로 연계되거나 외부 기술교육기관 등과  협업하여 새로운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한다. '소상공인 사진홍보지원단' '디지털 금융강사 도전하기' '바리스타 입문' 등  55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시50플러스포털. 홈페이지 캡쳐서울시50플러스포털. 홈페이지 캡쳐
    서울시50플러스캠퍼스 교육 프로그램은 50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21일 오전 9시부터 50+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고선주 생애전환지원본부장은 "50플러스캠퍼스는 50세가 넘으면 가장 먼저 찾아와 지금의 나를 점검하고 인생후반기의 삶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라며, "일회성 교육 수강에 머무르지 않고, 삶의 전환과 사회참여를 위한 자유로운 학습과 다양한 활동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