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평화번영 추구하지만 北 도발 어떤 경우도 용납 않을 것"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이재명 "평화번영 추구하지만 北 도발 어떤 경우도 용납 않을 것"

    핵심요약

    北, 오늘 오전 탄도미사일 1발 동해상으로 발사
    이재명 "북 도발 강력 규탄…용납할 수 없는 긴장 조성 행위"
    "이재명 정부 확고한 안보태세, 강력한 국방력으로 국가안전과 국민생명 지킬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북한이 27일 오전 탄도미사일 1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의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저는 대화를 통한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의 평화번영을 추구하지만 북한의 도발은 어떤 경우에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북한의 무력 도발은 용납될 수 없는 긴장 조성 행위"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무력 도발로 얻을 것은 아무 것도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며 그 후과가 스스로에게 돌아갈 것임을 알고 도발을 멈추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은 위대하고 현명하다. 북한의 도발에 흔들리지 않는다. 대한민국은 세계 6위 군사강국, 세계 10위 경제강국"이라며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당당히 맞설 막강한 군사력과 경제력을 보유하고 있다. 더 이상 긴장을 조성하는 경거망동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군 당국에도 "한치의 소홀함도 없는 철통같은 안보태세를 굳건히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는 확고한 안보태세와 강력한 국방력으로 국가안전과 국민생명을 지킬 것"이라며 "확고한 한미동맹과 강력한 자주국방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