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정재·정호연 축하한 文대통령 "민주주의로 억압 없앤 결과"

대통령실

    이정재·정호연 축하한 文대통령 "민주주의로 억압 없앤 결과"

    SNS에 축하글 남겨 "팀 모두의 영광이며 대한민국의 영광"
    "발전된 민주주의로 억압 없애고, 창작과 표현의 자유 지켜준 국민의 높은 의식 어우려져"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은 28일 배우 이정재, 정호연씨가 <오징어게임>으로 미국배우조합 남녀주연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대한민국의 영광"이라며 수상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축하글을 올려 "<오징어 게임>은 세계의 시청자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었다"며 "우리의 전통 놀이를 소재로 다채로운 인간 심리를 다루며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를 완성했고, 깊은 사회의식을 담아 세계인들의 공감을 받았다. 특히 출연 배우들의 명연기가 작품을 빛냈다"고 말했다.

    이어 "모델로 유명했던 정호연 배우는 데뷔 작품에서 큰일을 냈고, 익히 연기력을 인정받아온 이정재 배우는 보다 깊은 연기로 드라마를 이끌었다"면서 "두 배우의 소감처럼 <오징어 게임>팀 모두의 영광이며, 대한민국의 영광"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비영어권 드라마 배우로는 사상 최초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정재(왼쪽)와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을 손에 쥔 채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배우 이정재(왼쪽)와 정호연이 27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을 손에 쥔 채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문 대통령은 "우리 문화가 주목받고,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기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열정과 발전된 민주주의로 억압을 없애고 창작과 표현의 자유를 지켜준 국민들의 수준 높은 의식이 어우러져 오늘의 결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직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라고 하셨던 백범 김구 선생의 말씀이 떠오른다"며 "3.1절을 하루 앞두고, 국민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주신 이정재, 정호연 님 고맙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