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중선 "전주형 마이크로크레딧 설립, 청년·저소득층 숨통"

전북

    이중선 "전주형 마이크로크레딧 설립, 청년·저소득층 숨통"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 취약계층 안전망 공약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 제공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 제공더불어민주당 소속 청와대 행정관 출신의 이중선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24일 청년과 저소득층을 위한 무담보 무이자 대출을 위한 '전주형 마이크로크레딧' 설립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주형 마이크로크레딧(microcredit) 설립 또는 금융기관과 협력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년, 긴급생활자금이 필요한 시민 등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무이자로 대출해주고, 긴급한 생활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크레딧(Microcredit)은 제1금융권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없는 금융 취약층을 위한 무담보 소액 신용 대출 사업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해 2000년에 한국에 들어온 사회적 운동이다.

    이 예비후보는 "전주형 마이크로크레딧이 설립되면 청년을 비롯한 저소득층, 빈곤 취약계층에게 경제적・사회적・심리적으로 숨통이 트일 수 있는 지원 창구가 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