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유창희 "전주 완산도서관에 유스호스텔 건립할 것"

전북

    유창희 "전주 완산도서관에 유스호스텔 건립할 것"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남승현 기자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남승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소속 전북도의회 부의장 출신의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는 24일 완산도서관에 유스호스텔을 건립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유 예비후보는 이날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방직 부지개발과 연계해 완산도서관에 유스호스텔을 건립하고 서학동 예술마을 일대를 묶어 체류형 문화관광도시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유 예비후보는 체류형 관광도시 전제조건으로 대한방직 부지개발을 제시했다.

    그는 "타워와 복합쇼핑몰, 호텔 등의 상업시설을 통해 사람을 모으고 소상공인들과의 상생협력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완산도서관 일대는 한옥마을과 가깝고 완산꽃동산, 서학동 예술마을 등 유스호스텔 입지를 잘 갖추고 있다"면서 "도서관을 제외한 일부 부지에 유스호스텔을 건립,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또 경기전, 풍남문에 이어 남천교, 서학동 예술촌 일대까지 야간경관을 조성해 야경이 아름다운 마을로 바꾸고 한류문화 중심의 메타버스 여행 플랫폼으로 디지털 관광객 1억 명 시대를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