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용섭 광주시장, 29일 출마 선언·31일 예비후보 등록…본격 재선 행보

광주

    이용섭 광주시장, 29일 출마 선언·31일 예비후보 등록…본격 재선 행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제공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제공이용섭 광주시장이 29일 출마 선언에 이어 31일 예비후보 등록을 하는 등 본격적인 재선 행보에 들어간다.

    이 시장은 28일 기자들과 차담회에서 "29일 오전 10시 30분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오는 31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뒤 4월 1일부터 선거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출마 선언 장소로 광주글로벌모터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광주의 상징성 등을 감안해 옛 전남도청 앞 5·18 민주광장과 인공지능(AI)을 대표할 수 있는 장소 등이 거론됐으나 세계적으로 유례 없는 광주형 일자리가 태동한 GGM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GGM은 노사 상생, 원·하청 동반성장, 한국 경제의 고질적 문제인 고비용 저효율 구조 개선을 이룰 수 있는 희망이자 대안이고 인공지능, 친환경 차 부품 클러스터를 포괄한 광주형 일자리 시즌 2까지 연속성을 염원할 수 있는 곳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시장 업무는 예비후보 등록과 동시에 정지되며, 광주시정은 3월 31일부터 문영훈 행정부시장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