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 민주당, 6·1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대구

    경북 민주당, 6·1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민주당 경북도당 제공민주당 경북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오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경북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천 준비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
    공천관리위원회는 검정을 거친 예비후보자를 비롯해 공모 기간 내 공천을 신청한 모든 후보자에 대해 심사해 해당 지역구에 출마할 자치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민주당 후보로 공천하게 된다.

    도당은 여성 위원이 전체 정원의 50% 이상 되도록 한 현행 당헌당규를 넘어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책임감 있는 공직선거 후보자추천 관리를 위해 추가로 외부인사 30% 이상, 청년 10% 이상 반영 지침을 적용했다.

    특히, 도당 사상 처음으로 경북지역 13개 지역위원회에서 2명씩 위원 추천을 받아 그 가운데 1명씩 공천관리위원으로 반영하는 한편 온라인 공천 시스템을 적용해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공정성 시비를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외부인사 김규호 전 경주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총 19명의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끝냈으며 현 경북도당 김병구 노인위원장을 위원장으로 6명의 공직선거후보자 추천재심위원회도 꾸렸다.

    장세호 경북도당위원장은 "유권자들의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공천이 선행돼야 한다"며 "지역민과 당원 모두 수긍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