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부산

    부산 중소기업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핵심요약

    기업당 최대 5~600만 원 지원

    부산경제진흥원 제공부산경제진흥원 제공부산경제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을 돕고자 '2022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경제진흥원은 해외전시회에 개별로 참가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지난해 수출액 2천만 달러 이하인 부산 소재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전시회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일반 품목 기업은 500만 원 한도에서 기본부스 임차비의 80%를 지원한다. 조선·해양기자재․자동차부품 기업은 600만 원 한도에서 부스 임차비·장치비, 운송비, 추가비품 임차비, 통역비를 포함해 80% 범위에서 지원하게 된다.

    공고일 기준 이전에 열린 전시회 참여 기업도 소급 적용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부산시 해외마케팅 통합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양현 원장은 "다양한 해외전시회 참가로 지역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요를 적극 반영해 수출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