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원도교육청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 구축

강원

    강원도교육청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 구축

    핵심요약

    자연, 생명 가치 배우고 탄소중립 실현 생태학교 40곳 운영
    생태환경교육 확산을 위한 에코벨트(Eco-Belt) 시행

    지난 2020년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 일환으로 철원 장흥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칡잎으로 만든 문양을 들어 보이고 있다. 손경식 기자지난 2020년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 일환으로 철원 장흥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칡잎으로 만든 문양을 들어 보이고 있다. 손경식 기자강원도교육청은 자연과 생명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40곳을 선정해 강원 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란 학생들의 생태환경에 감수성을 키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 및 환경단체, 지역사회와 전문기관이 함께 유기적인 연결망을 구축해 교육하고 환경보전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강원 생태학교는 접경지역 학생들의 생태교육을 위한 DMZ 생태학교,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명다양성교실 교과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을 실천하는 에코스쿨 모델학교, 에코스쿨 모델교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을 추구하는 탄소중립 중점학교, 탄소중립 시범학교 등 모두 40곳을 선정, 지원한다.

    전기철 강원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강원 생태학교부터 시작한 생태환경교육 실천이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