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 주택서 리트리버 나무에 목 묶인 채 발견…학대 논란



전남

    순천 주택서 리트리버 나무에 목 묶인 채 발견…학대 논란

    동물자유연대 제보 영상 공개

    전남 순천에서 대형견이 나무에 목이 묶인 채 의자 위에 간신히 서 있는 영상이 공개돼 동물 학대 논란이 일고 있다. 동물자유연대 영상 캡처 전남 순천에서 대형견이 나무에 목이 묶인 채 의자 위에 간신히 서 있는 영상이 공개돼 동물 학대 논란이 일고 있다. 동물자유연대 영상 캡처 
    전남 순천에서 대형견이 나무에 목이 묶인 채 의자 위에 간신히 서 있는 영상이 공개돼 동물 학대 논란이 일고 있다.

    동물자유연대는 12일 전남 순천의 한 주택에서 골든리트리버 한 마리가 나무에 매달려 있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리트리버가 나무에 목이 묶인 채 플라스틱 의자 위에 두 발로 서서 앞발로는 불안한 듯 나무를 붙잡고 있는 위태로운 상황이 담겨 있다.

    또 늦은 밤 리트리버가 주인을 피해 이리 저리 달아나는 장면도 포착됐다.

    동물자유연대는 이날 홈페이지에 "견주가 훈련이라는 이유로 개를 작은 의자 위에서 두 발로 나무를 붙들고 서 있게 하는 행동을 반복했다"며 "밤낮 가리지 않고 개에게 돌을 던지거나 물을 뿌리고 위협적으로 대하는 등 가혹행위를 일삼았다"고 고발했다.
     
    그러면서 "원칙대로라면 동물학대 사건으로 접수하고 지자체에 피학대동물 격리조치를 요청해야 할 경찰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반려인에게 계도조치만 하고 돌아갔다"며  "지자체 역시 소극적이기는 마찬가지였다"고 지적했다.

    동물자유연대는 국민신문고 민원신청을 통해 철저한 동물학대 수사를 위한 시민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