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당선인측, 정호영 논란에 "후보자 본인, 매우 떳떳…일단 지켜볼 생각"

국회/정당

    尹당선인측, 정호영 논란에 "후보자 본인, 매우 떳떳…일단 지켜볼 생각"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올라가는 승강가 안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올라가는 승강가 안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15일 정호영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의 딸과 아들이 경북대 의대에 '아빠 찬스'를 이용해 편입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정 후보자 보인이 매우 떳떳한 입장으로 본인이 소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인다"고 밝혔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국회에서 검증의 시간이 이뤄질 때까지 일단은 잘 지켜볼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배 대변인은 "(정 후보자가) 무리한 프레임을 씌우지 말라는 의미에서 경북대 측에 철저한 소명자료 하나하나를 요구하는 것으로 안다"며 "경북대 또한 모든 자료를 제공할 예정으로, 청문회를 열기까지 후보자 본인의 소명 내용을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