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어린이도서관 건립부지(소라면 죽림리 1248번지 산들공원-삼각형 부지).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소라면 죽림리 산들공원에 건립 예정인 여수시어린이도서관 생활SOC복합화사업 건축설계를 공모한다.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설계공모 공고를 하고 27일 참가등록과 현장설명회, 6월 17일 설계 작품 접수, 6월 27일 당선작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여수시어린이도서관'은 총 사업비 92억 4천만 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500㎡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올해 12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1월 착공해 2024년 10월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도서관'은 기존의 획일적이고 벽으로 구획된 엄숙한 도서관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면서 평생 독서의 습관을 길러갈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2022년도 생활SOC 복합화사업 선정에 따라 공동육아나눔터를 함께 조성해 어린이와 보호자가 같이 휴식하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적 공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창의성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이 선정되기를 기대하며 역량 있는 건축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