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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대학생들, 진주 승산마을 스마트 관광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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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남 대학생들, 진주 승산마을 스마트 관광콘텐츠 제작

    핵심요약

    승산마을, 지수초등학교 출신 기업가 스토리 발굴
    로고Q·유튜브·문화지도 제작
    4월 27일 12시 30분 승산마을 지수권역 활성화센터서 성과공유회

    진주 승산마을 관광콘텐츠 연계도. 경상국립대학교 제공진주 승산마을 관광콘텐츠 연계도.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경남지역 대학생들이 진주시 승산마을 스마트 관광콘텐츠를 제작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 '남명 기업가정신 스토리텔링을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팀'은 승산마을과 지수초등학교 출신 기업가들의 스토리를 발굴해 로고Q·동영상·문화지도를 활용해 스마트 관광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공동체사업단과 프로젝트팀은 오는 27일 낮 12시 30분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 지수권역 활성화센터에서 '로고Q와 함께하는 승산마을 스토리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팀은 승산마을과 지수초등학교의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유해정 책임교수(스마트공동체사업단 전담교수)와 김덕현(경상국립대 경영정보학과 박사수료, ㈜판다스경영컨설팅), 박가영(경상국립대 문화융복합학과 박사수료), 김현조(경남대 토목안전공학과 학부생) 씨로 구성돼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90일간 활동했다.
     
    프로젝트팀은 다양한 인터뷰와 연구 조사 등을 통해 지신 허준 선생, 효주 허만정 선생, 연암 구인회 회장, 상남 구자경 회장 등을 배출한 승산마을이 단순한 '부자들의 집성촌'이 아니라 구휼과 일신학당 설립, 독립운동 자금 지원, 도서관 및 체육관 기증과 같은 사회적 책임을 다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실천현장임을 밝혀냈다.
     
    이에 따라 '부자마을'에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산실로 재부상하는 승산마을의 가치를 ESG 경영의 관점에서 해석하고 사회적 책임을 제고할 개연성이 높아졌다고 프로젝트팀은 설명했다.
     
    프로젝트팀은 새롭게 확인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관점에서 각 인물과 장소의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구성해 영상물을 10개 제작했다. 또 각 인물과 장소의 의미와 상징성을 예술적으로 디자인한 로고Q를 만들었다.

    또 승산마을에 위치한 지수권역 활성화센터(지수카페) 내부에 10개를 모두 전시해 하나의 작품처럼 관람할 수 있게 했다. 방문객은 온-오프라인으로 연계해 학생들이 만든 문화지도를 통해 관광장소 10곳과 그에 얽힌 이야기 그리고 로고Q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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