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힘 대구시의원 공천, '단수 7곳·경선 9곳'

대구

    국힘 대구시의원 공천, '단수 7곳·경선 9곳'

    지난 26일 오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주호영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대구지역 8개 구·군에 대한 지방선거 후보 및 경선 대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26일 오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주호영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대구지역 8개 구·군에 대한 지방선거 후보 및 경선 대상자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구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구 기초단체장 경선 후보에 이어 지역구 대구시의원 후보 중 일부를 발표했다.
       
    국힘 대구시당 공관위는 26일 대구시당에서 회의를 갖고 지역구 대구시의원 7곳은 단수 추천했고, 9곳은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1곳은 신청자 전원에 부적격 판단을 내린 뒤 추가 공모를 한다.
       
    1차로 발표된 지역구는 29곳 중 17곳이다.
       
    국힘 대구시당 공관위는 중앙당 방침에 따라 광역의원 공천심사도 경선을 하기로 했으나, 단수 신청 지역은 후보자의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단수 추천했다.
       
    이에 따라 △서구1 김대현 △수성1 정일균 △수성4 전경원 △달서4 이태손 △달성1 하중환 △달성2 김원규 등이 단독으로 신청해 단수 추천이 확정됐다.
       
    달서6에 단수 추천된 전태선 후보는 지역구 한 명은 여성을 반드시 추천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결정됐다.
       
    경선을 치르는 9개 지역구는 다음과 같다.
       
    △동구1 강신혁·김재우·박대진 △동구2 권기일·박소영·장영수 △동구4 안경은·배재희·이재숙 △서구2 김경호·이재화·임태상 △북구3 구창교·김재용 △북구4 박윤수·하병문 △북구5 김규학·이동욱 △수성5 구본탁·김태우 △달서5 이기주·윤권근·정천락 등이다.
       
    경선은 100% 책임당원 투표로 이뤄진다.
       
    공관위는 그러나 달성3 선거구는 신청자 전원에 대해 만장일치로 부적격 판정을 내리고 추가 공모를 진행하기로 했다.
       
    나머지 12곳의 지역구 대구시의원 후보 심사 결과는 추가 회의를 거쳐 발표하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