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시 메타버스 서비스 모델 발굴 나서…연구용역 착수

대구

    대구시 메타버스 서비스 모델 발굴 나서…연구용역 착수

    대구광역시 제공 대구광역시 제공 
    대구시가 정부의 메타버스 신산업 선도 계획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구 메타버스 종합 추진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2일 대구시는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메타버스 관련 중장기 전략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가 미래 새로운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대구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ICT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춘 메타버스 시정 구현을 위한 종합 계획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용역은 메타버스와 관련해 대구시가 추진하게 될 시정 과제와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메타버스 관련 국내외 기술과 시장·정책동향 등 현황을 분석하고 대구시 비전 목표와 추진 전략 수립, 생태계 활성화 방안 연구 등을 진행한다.

    미래형 자동차, 로봇, 의료, 에너지, 기계, 섬유 등 산업 인프라를 활용하고 메타버스와 접목할 방안을 모색한다.
     
    또 현재 대구시가 운영 중인 블록체인 워킹그룹을 활용해 블록체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선도 기술을 접목한 신기술 융합형 서비스도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종합 추진계획 용역을 통해 대구시가 메타버스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본 방안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