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밀양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 선정

경남

    밀양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공모 선정

    핵심요약

    스마트관광서비스 활성화 관광정보 및 AI 해시태그 DB 구축 사업

    밀양시 SNS분석솔루션 웹페이지. 밀양시청 제공밀양시 SNS분석솔루션 웹페이지. 밀양시청 제공
    경남 밀양시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3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사업'은 공공데이터 구축·개방 및 품질개선을 통해 데이터 경제를 선도하고 데이터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밀양시는 스마트관광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관광정보 및 AI 해시태그 DB 구축사업을 신청해 최종 선정됨으로써 밀양시 내 관광상품별 방문 고객 후기정보 데이터를 수집·활용해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이 가능해 졌다.

    또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관광상품 데이터와 신규로 수집 및 가공된 관광상품 데이터, 방문후기 정보를 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관광 상품개발 등 관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밀양시는 설명했다.
     
    김상우 공보전산담당관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기업들이 쉽고 편리하게 밀양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품질 데이터 개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