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동해시, 코로나로 중단했던 체육행사 재개…"일상에 활력을"

영동

    동해시, 코로나로 중단했던 체육행사 재개…"일상에 활력을"

    동해시 웰빙레포츠타운 전경. 동해시 제공동해시 웰빙레포츠타운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각종 체육행사들을 잇따라 개최해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동해시는 지난 4월 2022 전국 춘계남·여하키대회와 제5회 강원도회장기 사격대회를 시작으로 5월에도 전국·시 단위 대회를개최 등 스포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올해 처음 열리는 제1회 동해시협회장배 당구대회가 오는 21일과 22일 열린다. 이번 대회는 올해 11월 개최 예정인 제74회 세계3쿠션당구선수권대회 및 전국당구대회 개최에 앞서 당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오는 22일 개최되는 제3회 동해시협회장배 족구대회는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린다. 윌빙레포츠타운 내 보조구장에서 총 150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는 제2회 동해시장배 전국남·여궁도대회가 열려 전국 각지에서 1200여 명이 참여해 웰빙레포츠타운 내 두타정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시는 각종 대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활력 증진을 비롯해 지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시 이월출 문화체육과장은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적극적인 유치와 홍보를 통해 동해시가 스포츠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