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

포항

    포항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아픈 근로자에 대한 소득 보장을 위한 '상병수당 1단계 시범사업'에 참여할 의료기관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부상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상병수당의 가장 핵심적인 절차는 업무 외 질병으로 아프거나 다친 근로자가 지역의 의료기관을 방문해 상병수당 신청을 위한 진단서를 발급받는 것이다.
     
    상병수당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은 상병수당을 신청한 환자에 대한 의료적 판단을 해 상병수당 신청 대상일 경우 상병수당 신청용 진단서를 작성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는 것이다.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의 의사는 환자의 상병(傷病)을 진단하고, 이로 인해 일을 할 수 없다는 점과 일을 할 수 없는 기간을 판단해 환자가 상병수당 지원에 적합한 대상인지를 확인한다.
     
    상병수당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www.nh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수요 및 등록 신청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병수당 추진단에 제출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