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주거용 비닐하우스 화재…60대 1명 숨져
오늘 새벽 2시 16분쯤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의 한 주거용 비닐하우스에서 불이 나 60대 남성 1명이 숨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소방인력 48명과 펌프차 등 장비 13대를 투입해 1시간 반 만에 불을 껐습니다.
소방당국은 오늘 경찰과 합동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화성시, 권역별 아동축제 '5천만원'씩 지원
경기도 화성시가 아동친화도시 사업으로 아동 관련 축제 지원에 나섭니다.
화성시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화성 핼러윈 주간 아동축제 공모사업을 통해 6개 권역별로 특색있는 아동축제를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선정된 축제에는 사업비 5천만원과 화성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홍보활동 지원이 이뤄집니다.
용인시, 사유지 '주차 공간' 탈바꿈…45면 확보
경기도 용인시가 지역 내 개인 소유 땅을 활용해 임시공영주차장 45면을 조성했습니다.
주차장으로 바뀐 장소는 역북동 용인시법원 인근과 풍덕천동 풍덕천소공원 근처 부지로, 평소 주차난이 심각했던 곳들입니다.
토지소유주는 지방세법에 따라 주차장 운영 기간 해당 토지에 대한 재산세를 100% 감면받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추가 모집
경기도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중,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연간 70~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자를 다음달 3일까지 추가 모집합니다.
기존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와 함께 경기민원24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가 병행됩니다.
온라인 접수는 경기민원24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경기도 "이혼 재산 분할 부동산 미등기, 과징금 부과 못해"
법원의 이혼 조정으로 재산 분할된 부동산을 3년 이상 미등기했더라도 과징금을 부과할 수 없다는 행정심판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기도행정심판위원회는 장기 미등기로 9억 4천여 만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A씨가 낸 '부동산실명법위반 과징금 부과처분 취소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 2015년 12월 법원의 이혼 조정으로 배우자 부동산을 분할받아 지난해 소유권 이전 등기를 마쳤지만, 경기도로부터 장기 미등기에 따른 부동산실명법 위반 처분을 받고 이에 불복해 행정심판을 청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