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환호공원에 '바다가 보이는 특급호텔' 유치 나서



포항

    포항시, 환호공원에 '바다가 보이는 특급호텔' 유치 나서

    관광인프라 연계해 해양관광 거점도시 구축 기대 
    6월 15일까지 참가의향서 제출…8월 30일 사업신청서 접수

    스페이스워크가 설치된 포항 환호공원. 자료사진스페이스워크가 설치된 포항 환호공원.
    경북 포항시가 스페이스워크와 영일만항 등으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환호공원에 특급 호텔 유치에 나섰다.

    포항시는 환호공원 부지내 포항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서 특급호텔을 유치하기 위해 민간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숙박시설 최소 500실 이상 △회의실(동시수용 1천명 이상)을 필수적으로 요구하며, 국내외 200실 이상 규모의 호텔을 운영하는 법인이 반드시 포함된 특수목적법인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공모일정은 △사업 참가의향서 접수(6월15일) △질의 및 회신(6월23~24일) △참가신청서 접수(8월30일)의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해 8월 30일 사업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다. 의향서 및 신청서는 모두 방문접수로 진행되며, 심사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오는 9월 예정돼 있다.

    시는 도시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구도심 초고층 주상복합건물 건립과 포항해상케이블카 설치사업을 본격화한 데 이어, 올해에는 '환호공원 특급호텔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한편, 포항 환호공원에는 해상케이블카가 조성되고 환호근린공원 및 스페이스워크, 포항시립미술관 등이 들어서 있어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