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성동, 尹대통령에 '文정권 출신 윤종원 반대' 의견 전달



국회/정당

    권성동, 尹대통령에 '文정권 출신 윤종원 반대' 의견 전달

    "윤종원, 문재인 정부에서 각종 경제정책 총괄…적절치 않아"
    "당정갈등은 아냐…한덕수 총리가 단행한 듯"
    이준석 "당과 정부간 있을 수 있는 의견교류"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윤석열 정부의 새 국무조정실장으로 내정된 윤종원 기업은행장에 대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여권 내부의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
     
    25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윤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한덕수 국무총리가 경륜이 많으니 보조를 맞출 국무조정실장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젊은 인재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의견을 전달했다. 윤 행장은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경제수석을 맡아 관련 정책을 총괄했다.

    윤 행장이 문재인 정부에서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부동산 등 각종 경제정책을 총괄한 만큼, 관련 정책에 대해 각을 세웠던 국민의힘 정부가 이를 총괄한 인사를 입각시키는 것은 맞지 않다는 게 국민의힘 입장이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권 원내대표뿐 아니라 전방위적인 다양한 반대 의견이 있어서 고심 중"이라고 반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최근 낙마한 정호영 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이어 당정간 인사 관련 이견이 노출된 것 아니냐 시각에 대해 국민의힘 관계자는 "당정 갈등이라기에는 국무조정실장이 대통령실 직속도 아니고, 한덕수 총리가 조금 단행을 하신 것 같다"며 선을 그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도 이날 충남 당진시장에서 유세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당과 정부 간 당연히 있을 수 있는 의견 교류 정도로 본다"며 "권 원내대표는 누구보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분이기 때문에 오해는 없을 거라 판단한다"며 당정 불화설을 일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