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권력 왜 무기력한가"…사저 앞 고성욕설 시위에 文, 사법조치



국회/정당

    "공권력 왜 무기력한가"…사저 앞 고성욕설 시위에 文, 사법조치

    핵심요약

    비서실 측 보도자료 배포해 공개
    文 내외, 민형사상 책임 묻기로

    문 전대통령 사저 앞 집회 차량. 연합뉴스문 전대통령 사저 앞 집회 차량.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 비서실은 경남 양산 소재 문 전 대통령의 사저 앞에서 보수 유튜버들이 원색적인 욕설 등을 이어가는 데 대해 "더는 좌시할 수 없다"며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문 전 대통령 비서실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평온했던 마을이 고성과 욕설이 난무하는 현장이 됐다. 문 전 대통령 퇴임 후 평산마을에 내려온 이후 마을 어르신들은 매일같이 확성기 소음과 원색적인 욕설에 시달리며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주민들의 일상이 파괴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삶마저 위협 받는 그야말로 생존의 문제가 됐다. 더는 좌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반이성적 행위를 원천적으로 규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실천적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정부와 치안 당국도 단호히 대응해 줄 것을 요구한다"며 "아울러 문 전 대통령 내외는 마을 주민과 함께 피해 당사자로서 엄중하게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하고 있음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전 대통령 측은 이날 시위자들이 확성기를 통해 고성으로 저주에 가까운 거친 욕설을 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비서실 측은 "막무가내식 저주와 욕설로 선량한 주민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음에도 공권력은 왜 무기력해야만 하는지, 원천적으로 규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실천적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