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의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 커버 이미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신곡 '팝!'(POP!)으로 솔로 데뷔한다.
나연은 오는 6월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솔로 데뷔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표한다.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면서도,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은 '팝!'으로 31일 0시 숏폼 콘텐츠 플랫폼 틱톡에 음원 일부를 선공개했다. 이스란이 작사하고 켄지가 작곡에 참여하고 런던 노이즈가 편곡한 '팝!'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 곡을 "가장 '나연스러운' 색깔을 품고 있"다고 소개했다.
같은 날 공개된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미니앨범에는 총 7곡이 실린다.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가 피처링한 '노 프로블럼'(NO PROBLEM), 원슈타인이 피처링한 '러브 카운트다운'(LOVE COUNTDOWN)을 비롯해 '캔디플로스'(CANDYFLOSS) '올 오어 낫띵'(ALL OR NOTHING)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 '노을만 예쁘다'까지 다양한 곡이 실렸다.
이전에도 트와이스 수록곡 작사를 해온 나연은 이번 솔로 데뷔 앨범에서도 '러브 카운트다운' 작사에 참여했고, '올 오어 낫띵'은 단독 작사했다. 또한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로 다른 가수의 피처링 곡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데뷔 7년 만에, 트와이스 멤버 최초로 솔로에 도전하는 나연의 미니 1집 '아이엠 나연'은 오는 6월 24일 오후 1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