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당 출신 국힘 안종혁·박정수·신순옥 충남도의원 당선

대전

    국민의당 출신 국힘 안종혁·박정수·신순옥 충남도의원 당선

    국민의당에서 합류한 국민의힘 안종혁·박정수·신순옥 충남도의원 당선인. 각 캠프 제공국민의당에서 합류한 국민의힘 안종혁·박정수·신순옥 충남도의원 당선인. 각 캠프 제공
    국민의당에서 합류한 국민의힘 안종혁·박정수·신순옥 광역의원 후보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충남도의회 입성에 성공했다.

    3일 충남도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구성된 제12대 도의회는 선거구와 의원 정수 증가로 총 48명이 선출됐다.

    도의회에 입성한 당선인은 국민의힘 36명(비례3), 민주 12명(비례) 등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36명의 국민의힘 소속 당선자 가운데 △안종혁(천안시 제3선거구) △박성수(천안시 제9선거구) △신순옥(비례) 등은 국민의당에서 국민의힘으로 합당 후 당선됐다.

    특히 안 당선인은 100% 여론조사를 통해 경선을 진행, 후보로 선출돼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선됐다.

    안종혁 당선인은 "보내 주신 응원과 사랑에 감사드리고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면서 "꼭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으며 신순옥 당선인은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충남도민과 함께 새롭고 희망찬 충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