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부산

    부산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핵심요약

    노르딕 워킹, 싱잉볼 명상 등 치유 프로그램
    청년 심리상담 위한 청년 마음건강 프로젝트

    부산시가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양치유프로그램인 싱잉볼 명상 모습.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양치유프로그램인 싱잉볼 명상 모습. 부산시청 제공
    부산시가 코로나19 엔데믹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일상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3일 발표된 국민정신건강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보다 우울 위험군, 자살 생각률 등이 높아졌다.

    특히, 시민들이 예전의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무엇보다도 '코로나 우울'을 신속하게 치유할 필요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민 힐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먼저, '해양 치유 프로그램'(부산해양치유.kr)으로 부산시 해수욕장 7곳과 수영강, 아미르공원 등에서 노르딕워킹, 싱잉볼 명상·요가를 운영하고 있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청년마음건강 바우처' 사업을 추진 중으로 현재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받고 있다.

    (사)부산장애인부모회와 해운대구 장애인복지관에서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휴식을 위한 여행경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시 장애인복지관협회는 연극·문화·공연 나들이와 예술 활동을 위한 장애인 관광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오는 7월 말부터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멘탈프렌즈 동백-e 웹프로그램'을 공개하고 마음 건강 정보제공과 호흡법 등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 힐링을 위한 전시와 공연 등도 운영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7월 10일까지 부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치유의 시간 부처를 만나다'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앞으로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이 많았던 의료진을 대상으로 부산시립 국악관현악단 특별초청 공연이 7월 7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7월 11일 오후 1시부터 부산시청에서 최재천 일상 회복 위원장을 초청해 '예전보다 더 나은 일상을-마을에서 주민들과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