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승수 의원, 북구강북·칠곡지역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구

대구

    김승수 의원, 북구강북·칠곡지역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구

    김승수 국회의원실 제공김승수 국회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북구을, 문체위)은 대구 북구 강북·칠곡지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국토교통부에 강력하게 건의하겠다고 20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북구지역의 주택가격상승률은 평균 –0.25로 지속적으로 주택가격이 하락하고 있으나, 소비자물가 지수 상승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청약이 진행된 북구의 한 아파트의 경우, 일부 평형은 1, 2순위에서 미분양이 발생(최종 경쟁률 1.7:1)했다.

    대구 북구 강북·칠곡지역의 올해 주택거래량은 총 966건으로 조정대상지역 지정 이전 6개월 3,982건에 비해 76%나 감소하는 등 주택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이다.
       
    김승수 의원은 "북구 강북ㆍ칠곡지역의 주택관련 주요 지표들이 모두 최악의 상황을 보이고 있을 정도로 주택시장 상황이 심각하다"면서, "이달말 예정된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서 북구 강북ㆍ칠곡지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구 국회의원들과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석열 출범 이후 첫 국토교통부 주거정책심의위원회가 이달 말 개최될 예정으로, 대구지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 여부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