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양시, 시민의 상·자랑스러운 광양인상 후보 접수

전남

    광양시, 시민의 상·자랑스러운 광양인상 후보 접수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2022년 '광양시 시민의 상' 및 '자랑스러운 광양인 상 수상(출향인사)' 후보자 추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양시 시민의 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으로 광양시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 모두의 귀감이 되는 시민, 내·외국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추천 부문은 교육과학, 체육진흥, 사회복지 및 환경, 지역개발, 문화홍보, 공공복리, 산업경제 등 7개 분야다.
     
    후보자 추천은 시의원,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1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체의 장과 50인 이상의 연서 추천을 받은 개인이며 동일한 공적으로 2년 이내에 재추천할 수 없다.
     
    '자랑스러운 광양인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시 명예를 빛낸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발굴·시상한다.
     
    추천 분야는 문화·관광·체육, 교육·과학, 산업·경제, 사회복지 및 환경, 공공복리, 기타 등 6개 분야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시의원, 국·소장, 읍·면·동장, 유관기관, 사회단체가 가능하며 추천기한은 다음달 1일부터 29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광양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오는 8월 말까지 부문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 후보자 중 시장이 결정한다.
     
    시상은 제28회 광양시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이뤄진다.
     
    광양시 관계자는 "광양시의 명예를 빛내고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준 분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