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다에 뛰어든 남편, 만삭 아내의 응급조치…부부 소방대원이었다



전국일반

    바다에 뛰어든 남편, 만삭 아내의 응급조치…부부 소방대원이었다

    • 2022-06-21 16:21

    외국인 관광객 살려

    연합뉴스연합뉴스
    충남소방본부 소속 부부 소방관이 바다에 빠진 외국인 관광객의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21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5시께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마을 해수욕장에서 수난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충남119종합상황실로 접수됐다.

    사고 발생 장소는 해변에서 20m 떨어진 해상이었고, 당시 수면 위로는 뒤집힌 튜브만 보이는 상황이었다.

    이때 가족과 함께 여행차 왜목마을을 찾은 119특수구조단 소방항공대 소속 강태우 소방교가 사고 현장을 목격했고, 근처에 있던 2명의 도움을 받아 즉시 바다에 몸을 던졌다.

    1급 응급구조사이자 인명 구조사 자격이 있는 강 소방교는 맨몸으로 헤엄쳐 바다에 빠진 외국인 관광객을 해변까지 무사히 구조해냈지만, 물에 빠진 사람은 의식과 호흡이 없는 위중한 상태였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이 상황에서 강 소방교의 배우자이자 당진소방서 소속 119구급대원인 김지민 소방교의 응급처치가 시작됐다.

    김 소방교는 환자의 상태를 확인한 뒤 그 자리에서 즉시 심폐소생술에 들어갔고, 잠시 후 환자는 스스로 호흡을 하며 의식을 되찾았다.

    김 소방교는 출산을 얼마 남기지 않은 상태로, 최근 병가를 내고 안정을 취하던 중이었다.

    강태우 소방교는 "저와 아내 모두 소방관으로서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환자가 건강을 되찾고 아내와 배 속의 아이도 건강해 다행"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