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12대 충북도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 국민의힘 황영호 선출



청주

    제12대 충북도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 국민의힘 황영호 선출

    충북도선관위 제공충북도선관위 제공
    제12대 충청북도의회 다수당을 차지한 국민의힘이 전반기 의장 후보로 초선인 황영호 도의원 당선자를 선출했다.

    국민의힘 도의원 당선자 28명은 27일 충북도당에서 표결 끝에 황 의원 당선자를 의장 후보로 선택했다.

    황 당선자는 재선인 오영탁 의원과 경선에서 과반수 이상의 득표를 얻어 의장 후보로 뽑혔다.

    사전 합의에 따라 각 의원의 득표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황 당선자는 초선 의원이지만 3선 청주시의원과 청주시의회 의장을 지냈고, 4년 전 청주시장 선거에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도의원 지역구 당선인 31명 가운데 가장 높은 63.56%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황영호 도의장 후보는 "여러가지로 부족한 저를 도의장 후보로 선출해주신 국민의힘 도의원 당선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도민 기대와 열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해나감으로써 도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도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의장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 당선자는 여야 도의원 3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 달 1일 제40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교황 선출 방식 투표를 통해 의장으로 확정되며 이날 부의장 2명도 선출한다. 

    도의회는 사흘 뒤 상임위원장 선출 등을 통해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