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여수시, 제3기 청년 희망학교 참여자 모집

    드론, 3D프린터, 바리스타 자격 취득 지원

    여수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3기 청년 희망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년희망학교 졸업식 모습.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3기 청년 희망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청년희망학교 졸업식 모습.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3기 청년 희망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0년부터 시작한 '청년 희망학교'는 청년 취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는 자격 취득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제3기 청년 희망학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 '3D프린터', '바리스타' 세 분야의 자격취득 과정으로 진행된다.
     
    드론 과정은 7월~9월 58시간, 3D프린터 과정은 7월~8월 46시간, 바리스타 과정은 8월 38시간이며, 1일 최대 4시간 수업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자격 취득 강의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취득비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4일부터 24일까지며, 인원은 과정별 10명이며,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으나 관련 자격 취득 접근이 쉽지 않다"면서 "이번 제3기 청년 희망학교가 청년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