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항공우주분야 선도기업 현장 방문

경남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항공우주분야 선도기업 현장 방문

    핵심요약

    진주시 소재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사업장
    "항공우주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제적 정책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사진 왼쪽 세번째) 이사장은 5일 경남 진주시에 있는 항공기 부품 설계 및 구조해석 전문기업인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는 2013년 설립 후 항공기와 복합소재 분야의 설계 해석 기술개발에 매진해 국내 최초로 유럽항공안전청(EASA)으로부터 설계조직인증(DOA)을 획득했으며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시스템㈜로부터 민간 및 방산용 항공기 구조 설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항공기 부품 엔지니어링 선도기업으로 초고속 성장을 해 오고 있다.
     
    또 최근에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민수 항공기의 기내 좌석, 우주발사체에 사용되는 추진제 탱크에 탄소섬유 등 복합재를 활용한 경량화 설계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등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중진공은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의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2015년 정책자금을 시작으로 종합진단, 외국전문인력지원, 스마트팩토리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연계 지원했다. 이를 바탕으로 2배 이상의 매출증가 시현, 기술력과 고용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과기부, 고용부 장관 표창 및 중기부 '존경받는 중소기업인'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중진공은 설명했다.

    안현수 대표이사는 "세계 항공우주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자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데 중진공의 맞춤형 정책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중진공이 앞장서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국가 주력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적 사례"라면서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 중진공이 선제적으로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