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의회, 상임위원장 선출 앞두고 갈등 '격화'

전남

    여수시의회, 상임위원장 선출 앞두고 갈등 '격화'

    제8대 여수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김영규 여수시의원이 선거에 앞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최창민 기자제8대 여수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김영규 여수시의원이 선거에 앞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최창민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가 제8대 여수시의회 원구성을 앞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소속 갑과 을 선거구 의원들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여수시의회는 8일 오후 제221회 3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 선출에 나선다.
     
    이에 앞서 전날 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심의, 의결할 계획이었지만 민주당 을 선거구 의원들이 본회의 참석을 거부해 파행됐다. 
     
    민주당 을 선거구 소속 의원들은 지난 5일 실시된 여수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선거에서 갑 선거구 소속 의원들이 당의 지침을 깨고 무소속 의원에게 대거 투표한 것이 해당행위라고 보고 있다. 
     
    이처럼 의원 간 갈등이 표면화한 가운데 이날 의회가 의회운영위원장, 기획행정위원장, 환경복지위원장, 해양도시건설위원장 등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에 나서면서 결과에 이목이 주목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