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17일 오후 2시 당 대표 출마 공식 선언

국회/정당

    이재명, 17일 오후 2시 당 대표 출마 공식 선언

    핵심요약

    이재명 "우리 정치 지나치게 정쟁에 매몰"
    "민생 너무 어렵고, 국민들 고통 점점 깊어져"

    오는 17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출마 선언을 앞둔 이재명 상임고문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오는 17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출마 선언을 앞둔 이재명 상임고문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오는 17일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화한다.

    이 의원 측은 제헌절인 오는 17일 오후 2시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실에서 8·28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15일 밝혔다.
     
    이 의원 측 관계자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제헌절 행사가 오전에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해 기자회견 시간을 오후 2시로 정했다고"말했다.
     
    이 의원은 앞서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출마 결심 계기'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 말씀은 출마 선언할 때 말씀드리는 게 적절하다"면서 "민생이 너무 어렵고, 국민들의 고통은 점점 깊어져 가는데 우리 정치가 지나치게 정쟁에 매몰돼 있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책임이란, 회피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더 중점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