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제1회 광주전국수영선수권대회 열전 돌입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16일부터 9일간 열려
    선수권 및 마스터즈대회 4천여 명 참여해 기량 겨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6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열린 '제1회 광주 전국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16일 광주 광산구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열린 '제1회 광주 전국수영선수권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제1회 광주전국수영선수권대회' 및 '제1회 광주전국마스터즈수영대회'가 지난 16일 광주 남부대학교 시립국제수영장에서 개회식과 함께 9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광주광역시와 대한수영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이날 개회식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윤영덕 국회의원, 김병내 남구청장, 정창훈 대한수영연맹회장, 이창현 광주시수영연맹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대회사, 환영사, 선수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 유산사업으로 창설된 이번 대회는 전국규모 수영대회 개최로 수영 전문·생활체육을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권대회 1400여 명, 마스터즈대회 750여 명 등 모두 4천여 명이 참가하며, 선수권대회는 16일부터 24일까지 경영·다이빙·수구·아티스틱스위밍 등 4개 종목, 마스터즈대회는 23~24일 이틀간 경영과 다이빙 2개 종목에 걸쳐 기량을 겨룬다.

    강기정 시장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의 기운을 모아 열리는 제1회 광주전국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축하한다"며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