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적정 공사비 계산 '셀프 견적 프로그램' 보급
경기도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등이 보수공사를 추진할 때 적정 공사비를 계산할 수 있도록 '셀프 견적 프로그램'을 제작해 보급합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용부분 보수공사 중 표준화가 가능한 내벽도장, 외벽도장, 옥상 우레탄 방수 등 6개 공정의 추정 공사비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셀프 견적 프로그램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과 경기도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창고시설 239곳 집중 단속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동안 경기지역 물류창고와 냉동창고, 물류터미널 등 창고시설 293곳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딘속 대상은 경기도내 연 면적 만5천㎡ 이상 창고시설로, 소방재난본부와 각 소방서 점검반 37개조가 투입됩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소방시설과 피난시설 등 폐쇄·차단행위, 스프링클러와 제연설비 등 누락, 무허가 위험물 저장 행위 등입니다.
성남시, 시정모니터 63명 모집…총 150명 활동
경기도 성남시가 다음달 18일까지 제12기 시정모니터 요원 63명을 모집합니다.
시정모니터 요원은 지역 현장을 관찰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 불편 사항을 성남시에 알려주는 가교 역할을 합니다.
현재 활동 중인 87명을 포함해 150명의 시정모니터 요원이 행정기획과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 등 5개 분과에서 활동합니다.
마약 취한 40대 남성, 제 발로 경찰 찾아왔다가 붙잡혀
한 남성이 마약에 취한 채 누가 자신을 해치려 한다며 경찰 지구대에 들어갔다가 덜미를 잡혔습니다.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어제 오전 8시 반쯤 안양시에 있는 한 지구대에 들어갔다가, A 씨를 수상하게 여긴 경찰이 진행한 마약 간이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A씨 자택에서 200만 원 상당의 필로폰을 발견했습니다.
가평군,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ℓ당 100~200원 지원
경기도 가평군은 유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면세유 구입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가평지역 농협에서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입니다.
지원을 원하는 농업인은 내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카드를 발급받은 지역농협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종의 면세유류에 대해 ℓ당 100~200원을 지원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