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윔블던 제패' 조세혁, 프랑스 이어 독일 대회까지 우승



스포츠일반

    '윔블던 제패' 조세혁, 프랑스 이어 독일 대회까지 우승

    한국 남자 테니스 유망주 조세혁(왼쪽 3번째)가 윔블던 14세부에 이어 독일 14세 이하 테니스 챔피언십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대한테니스협회한국 남자 테니스 유망주 조세혁(왼쪽 3번째)가 윔블던 14세부에 이어 독일 14세 이하 테니스 챔피언십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대한테니스협회
    한국 남자 테니스 유망주 조세혁(14·남원거점스포츠클럽)이 윔블던에 이어 유럽 대회 정상에 올랐다.

    조세혁은 30일(현지 시각) 독일 뒤렌에서 열린 독일 14세 이하 테니스 챔피언십 남자 단식 결승에서 니키타 빌로제르체프(우크라이나)를 제압했다. 세트 스코어 2 대 0(6-3 6-4) 완승으로 우승을 장식했다.

    이 대회는 유럽 주니어 테니스 투어 마스터스와 유럽 주니어선수권대회 다음 등급에 해당하는 '슈퍼 카테고리'다. 이미 조세혁은 지난 10일(현지 시각) 윔블던 14세부 남자 단식 결승에서 커렐 오브리엘 은고노에(미국)를 2 대 0(7-6<7-5> 6-3)으로 완파하고 14세부 초대 챔피언에 오른 바 있다.

    조세혁은 윔블던 우승 후 이달 중순 프랑스에서 열린 주니어 대회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조세혁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 체코에서 열리는 국제테니스연맹(ITF) 월드 주니어 대회에 도겸(군위중), 황주찬(구월중)과 함께 출전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