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황운하·권중순·정기현 3파전…17년 만에 경선



대전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황운하·권중순·정기현 3파전…17년 만에 경선

    황운하 국회의원·권중순 전 대전시의회 의장·정기현 전 대전시의원 등록

    (왼쪽부터) 황운하 국회의원, 권중순 전 대전시의회 의장, 정기현 전 대전시의원. 시당 제공(왼쪽부터) 황운하 국회의원, 권중순 전 대전시의회 의장, 정기현 전 대전시의원. 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공모에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과 권중순 전 대전시의회 의장, 정기현 전 대전시의원 등이 지원했다. 이로써 대전시당위원장은 17년 만에 경선을 통해 선출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시당위원장 공모에 3명이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경선으로 시당위원장을 뽑는 것은 2005년 열린우리당 시절 박병석 국회의원과 선병렬 전 국회의원이 현역 국회의원 맞대결을 벌인 뒤 17년 만의 일이며, 3명의 후보가 경쟁을 벌이는 것은 처음이다.
     
    차기 시당위원장은 선거인단 투표(권리당원 50%, 대의원 50%)로 결정되며, 권리당원의 투표는 11~13일까지 온라인 투표와 ARS로 진행된다.

    대의원투표는 14일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 현장에서 진행된다.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이날 오후 2시 충무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며, 차기 대전시당위원장 선출 이후 민주당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합동연설회도 열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