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리들의 블루스' 정은혜 작가 캐리커처, 온라인 경매에

공연/전시

    '우리들의 블루스' 정은혜 작가 캐리커처, 온라인 경매에

    '제로베이스 정은혜'전

    캐리커처 25점 오는 16일부터 온라인 경매 진행
    오는 14일까지 출품작 프리뷰…5점은 내달 靑특별전서 소개

    선아고양이 / 2021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선아고양이 / 2021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캐리커처 작가 겸 배우 정은혜의 작품이 경매에 오른다.

    서울옥션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제로베이스 정은혜'전 온라인 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플랫폼 '블랙랏'(BLACKLOT)을 통해 이뤄지는 이번 경매에는 정은혜가 그린 캐리커처 25점이 출품된다.

    서울 아모레성수 1층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출품작 프리뷰 전시가 이어진다. 특히 출품작 중 5점은 다음달 청와대에서 열리는 특별전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정은혜는 지난 6월 종영한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이영옥(한지민 분)의 다운증후군 언니 이영희 역을 연기해 대중적 지지와 인기를 얻었다.

    2016년 양평의 문호리 리버마켓에서 캐리커처 작가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정은혜는 2017년 2인전과 첫 개인전을 열었고, 이달말에는 개인전 '포옹'을 진행한다. 지난 6월에는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다큐영화 '니얼굴'이 개봉하기도 했다.

    정은혜는 지난 6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금까지 4천 명 정도의 그림을 그렸다.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에서 겪는 시선 강박을 극복하고, 사람들과 눈을 맞추며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신촌블루스 엄인호 선배 / 2021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 신촌블루스 엄인호 선배 / 2021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 김풍자 할머니 / 2020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김풍자 할머니 / 2020 / 정은혜 / 서울옥션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