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 달성군,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군민 의견 수렴

대구

    대구 달성군, 내년도 예산편성 위해 군민 의견 수렴

    대구 달성군청. 연합뉴스대구 달성군청. 연합뉴스
    대구 달성군이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해 군민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달성군은 향후 예산편성 방향과 분야별 투자 우선순위 등 26개 항목에 대해 군민들의 의견을 듣는다고 12일 밝혔다.

    달성군은 지난해에도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한 군민들의 의견을 예산편성에 반영했다.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 문화와 관광 분야 투자를 줄여야 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는데, 실제로 본 예산 편성시 1년 전 대비 문화예술 예산은 19.2%, 관광 예산은 28.88% 감소시켰다.

    대신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교육 예산 증액을 요구한 설문조사 결과대로 두 예산은 각 45.5%, 17.57% 늘렸다.

    달성군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도 내년 예산편성 방향과 중기 지방재정 계획 수립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다. 오프라인 참여는 각 읍, 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하면 되고 온라인 참여는 달성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