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하늘에서 치킨이" 동해 망상해변 '음식 배달 드론' 인기

영동

    "하늘에서 치킨이" 동해 망상해변 '음식 배달 드론' 인기

    핵심요약

    망상해변, 국내 최초 드론 배송 서비스
    치킨, 피자, 빙수, 생선회 등 주문 가능
    색다른 볼거리와 편의 제공으로 '호평'

    음식을 배송하고 있는 드론. 동해시 제공음식을 배송하고 있는 드론.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올 여름 망상해변에서 시행 중인 '드론 배송 서비스'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및 망상해변한옥마을, 리조트 해수욕장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익을 제공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17일 동해시에 따르면 시는 강원도, 글로벌 로보틱스 전문 기업인 '디스이즈엔지니어링'과 협력해 지난 달 28일부터 드론 음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광객과 상점을 서로 연결하는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해 국내 해수욕장 최초로 음식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8월 28일까지 별도의 배달 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최대 5㎏의 배송물을 싣고 40분을 운행할 수 있는 드론은 리조트 해수욕장 데크와 망상해변 상가 2곳에 설치된 '드론 배송존'에서 이·착륙한다. 치킨, 피자, 빙수, 생선회 등이 주문 가능하며 현재 치킨이 가장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망상해변 드론 배송 서비스. 동해시 제공망상해변 드론 배송 서비스. 동해시 제공서비스는 고객이 리조트 해수욕장 배송존을 방문해 음식을 주문하면 상가 배송존에서 해당 음식을 주문·수령해 드론에 적재한 뒤, 해수욕장 데크 배송존으로 드론을 띄우는 일련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운행 중인 드론은 4기로,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다. 전화 주문도 가능하며 1일 최대 48건 가량의 배달이 가능하다.
     
    그동안 관광객들과 망상해변 상인들은 망상 상권과 리조트 해수욕장 간의 1~2㎞ 거리를 직접 오가야 했지만, 드론 배송 서비스의 시행으로 인해 불편함을 크게 덜게 됐다. 이를 통해 망상해변 상인들은 '국내 최초의 해수욕장 드론 배송'이라는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동해시 신영선 관광과장은 "관광객의 만족감 극대화와 망상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휴가철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시범사업이 향후 동해시, 더 나아가 강원도 내 드론의 상용화를 통한 신산업 증진의 긍정적인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