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 '사직3동 찾아가는 효(孝) 생신상' 눈길

부산

    부산 '사직3동 찾아가는 효(孝) 생신상' 눈길

    핵심요약

    지역 홀몸 어르신의 고독감 해소를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생신상"

    부산 '사직3동 찾아가는 효(孝) 생신상'. 부산 동래구청 제공부산 '사직3동 찾아가는 효(孝) 생신상'. 부산 동래구청 제공
    부산의 한 단체가 지역 홀몸 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생신상 사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래구 사직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반찬가게, 아름다운교회와 함께 지난 19일 86번째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을 방문해 생신상을 차리고 축하해드리는 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의체에 따르면, 어르신 생신상을 위해 사직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반려 식물을 후원하고, 반찬가게 장독대는 상차림을, 아름다운 교회는 케이크를 지원해 이웃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사랑이 가득한 생신상을 차렸다.
     
    찾아가는 효(孝) 생신상 사업은 사직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자녀들이 없거나 가족 해체 상태로 쓸쓸하게 생일을 보내야 하는 홀몸 어르신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내 이웃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생신을 맞은 어르신은 "지금까지 살면서 이렇게 축하받아 본 적은 없는데 기억에 남을 좋은 날을 만들어줘 고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사직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호 위원은 "외로이 생신을 맞는 어르신들에게 위안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다함께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
     
    이영옥 사직3동 복지사무장은 "어려운 일에 항상 앞장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