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임실군, 추석 명절 맞이 '민생안정 종합대책' 운영

전북

    임실군, 추석 명절 맞이 '민생안정 종합대책' 운영

    임실군청 전경. 임실군 제공임실군청 전경.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추석을 앞두고 생활민원 해결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임실군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인 다음 달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종합대책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재난재해대책반, 물가대책상황반, 생활환경개선반, 상하수도대책반, 교통대책반, 의료방역대책반, 가축 및 코로나19 방역대책상황실 등 8개 분야를 가동한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방역대책반을 운영해 연휴기간에 선별진료, 감염병 발생상황 파악 등 방역체계가 평상시와 같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비상 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지역주민 비상 응급진료를 위해 보건의료원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의료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에 비상 진료를 실시하는 관내 병․의원 및 약국 현황은 임실군 보건의료원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명절 성수품 16개 품목에 대한 중점 관리로 물가안정을 추진함과 동시에 침체되어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임실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관내 기업․단체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으로 명절맞이 지역 내 소비 확대를 도모한다.

    직거래 및 비대면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행사와 홍보활동을 추진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군민 모두가 걱정은 덜고 기쁨은 더하는 따뜻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비상대응체계 구축․가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추석 연휴에도 우리 이웃을 생각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