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배구 저변 확대 나선다' IBK기업은행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 개최

배구

    '배구 저변 확대 나선다' IBK기업은행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 개최

    화성종합경지타운 실내체육관. 한국배구연맹화성종합경지타운 실내체육관. 한국배구연맹프로배구 여자부 IBK기업은행이 생활체육 배구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오는 3일부터 2일간 화성종합경지타운 실내체육관을 비롯해 연고지인 화성시 소재 체육관 등 6곳에서 '2022 IBK기업은행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배구협회가 주최하고 IBK기업은행이 후원한다. 남녀 6인제, 남녀 9인제, 남녀 유소년부 등 모두 6개 부로 나눠 진행되며 총 52개 팀 동호회 선수가 참가한다. 
     
    경기는 9인제 3세트 21점제(마지막 세트 15점) 및 6인제 방식으로 예선리그를 거쳐 8강부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1,270만원으로 부문별 우승팀 100만원, 준우승팀 70만원, 3~4위 팀에겐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대회를 개최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다"면서 "기업은행에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연고지인 화성시의 배구 발전 및 전국 생활체육 배구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화성시에 소재하고 있는 송산고등학교, 송산중학교, 남양초등학교 배구부에 배구공 및 용품을 후원하며 화성시 배구 저변 확대 및 유소년 육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