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추석 연휴 기동상황실 운영 환경오염 '특별감시'

전남

    여수시, 추석 연휴 기동상황실 운영 환경오염 '특별감시'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 집중 점검

    여수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관내 하천과 오염물질 배출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관내 하천과 오염물질 배출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의 하천과 오염물질 배출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
     
    연휴 기간 관리‧감독이 소홀한 때를 틈타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는 이를 위해 기후생태과와 산단환경관리사업소를 중심으로 특별감시반을 편성하고, 연휴가 끝나는 오는 12일까지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점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신고와 상담 창구도 여수시 홈페이지에 운영한다.
     
    또한 연휴 중에는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기동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환경오염물질의 불법 배출을 철저히 단속할 예정"이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께서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