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2022 강릉 일자리박람회 개최

영동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2022 강릉 일자리박람회 개최

    핵심요약

    오는 19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서 개최
    1대 1 현장 면접 진행하는 채용면접관 운영

    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지역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강릉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릉 올림픽파크 아이스아레나에서 2022 강원 일자리박람회와 함께 하는 '2022 강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40개 구인업체와 20개 강릉시 일자리기관, 1천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으로 1대1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면접관을 운영한다.

    오전에는 한국폴리텍대학교 강릉캠퍼스에서 일‧학습병행제 기업 및 재학생, 훈련생 등을 면접한다. 오후에는 강릉지역 기업 채용관과의 자리를 마련해 지역 청년층뿐 아니라 중·장년 구직자들에게도 다양한 면접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일자리박람회는 채용면접관 운영을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미리 신청을 받아 사전매칭 후에 진행함에 따라 실질적으로 매칭률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방존을 마련해 영동권 내 전역 예비장병의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거점도시 강릉의 특성을 살려 스마트 관광산업분야 기업도 다수 참여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체와 구직자는 당일 행사장으로 방문하거나 강릉시 홈페이지와 일자리 전문 플랫폼인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입사지원과 함께 채용설명회, 직무특강 등 취업정보 프로그램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지역의 우수 인재를, 지역에는 고용안정과 경제활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와 인력을 필요로 하는 구입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