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시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국회의원과의 간담회

대전

    천안시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천안시 제공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천안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공무원과 무소속 박완주(천안을), 더불어민주당 문진석(천안갑), 이정문(천안병) 국회의원과 보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천안 종축장 이전부지 첨단국가산단 조성', 'GTX-C 노선 천안역 연장' 등 현안 사항을 비롯해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순기에 따라 2023년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 과정에서 '천안사랑상품권 발행', '천안 하수처리장 시설 현대화 민간투자사업' 등 역점사업과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및 지방이양사업 확대에 따라 향후 국비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역점 추진 사업은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